구동사 시즌 1,2 하고 스피킹 마스터 챌린지로 넘어왔는데 구동사를 열심히 했으면 이 마스터 챌린지에서의 답이 더 풍부해졌을 것 같아요.
한편으론 난이도가 높을 때도 있고 적당할 때도 있는데 전반적으로 마음에 듭니다. 사회적인, 문화적인 접근과 그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말해보는 일들은 흔치 않아서요. 그것도 빠른 시간 안에, 꽤 빠른 말로. 저는 말이 굉장히 느려서 몇 문장 말 하지 못하지만 그 연습도 마음에 들었습니다. 부지런하시다면, 정말 많이 느실 것 같아요. 전 그렇지 못해서 늦게 시작하고 부랴부랴 제출하는 나날들이 많았고, 연습시간도 부족했습니다. 개인적으론 만족합니다.
2025년 7월
스피킹 마스터 챌린지 (15일)
나*민